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문화 정보

반려동물 열사병 예방 꿀팁 5가지 – 더위 먹기 전에 꼭 알아두세요!

by 마이윤 2025. 5. 20.

반려동물 열사병 예방 꿀팁 5가지 – 더위 먹기 전에 꼭 알아두세요!

여름이 다가오면 사람만큼이나 반려동물도 무더위에 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특히 강아지와 고양이는 사람보다 체온 조절 능력이 떨어져 열사병에 쉽게 노출되는데요. 오늘은 반려동물 열사병 증상과 예방을 위한 실천 꿀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시원한 물은 항상 충분하게!

더운 날씨에는 탈수 예방이 중요합니다. 실내외를 막론하고 신선한 물을 자주 갈아주고 여러 곳에 배치해주세요. 이동 중에는 휴대용 물병도 필수입니다.

2. 산책은 아침 또는 저녁 시간에

한낮 아스팔트 온도는 60도에 육박할 수 있어 강아지 발바닥 화상 위험이 큽니다. 기온이 낮은 시간대에 짧게 산책하고, 필요시 쿨링조끼나 발 보호 제품을 활용하세요.

3. 쿨링 제품 적극 활용

반려동물 전용 쿨매트, 쿨조끼, 냉감 간식 등은 체온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실내에서도 체온이 올라갈 수 있으므로 서늘한 공간 + 쿨링 제품을 함께 준비해두면 좋아요.

4. 밀폐된 공간은 절대 금물!

차 안, 욕실, 작은 방 등 환기 안 되는 공간에서의 방치는 위험합니다. 잠깐의 외출이라도 차 안에 혼자 두지 말 것. 열사병 위험이 급격히 올라갑니다.

5. 열사병 초기증상 체크하기

헐떡거림, 불안정한 걸음걸이, 잦은 침 흘림, 무기력 등이 보이면 열사병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빠르게 시원한 장소로 이동하고, 병원에 내원하세요.

 

여름철에는 예방이 최고의 치료입니다. 오늘 소개한 5가지 열사병 예방 팁으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실천해보세요!